농막 설치3 - 농막 계약
본문 바로가기
농막

농막 설치3 - 농막 계약

by Clever Oh 2023. 1. 16.

농막 설치과정에 대해 포스팅 합니다.
농막의 정의에 대한 부분은
https://omslife.tistory.com/13

 

농막 이란? (농막의 정의, 불법사항 등등)

농막 이란 무엇인가?! 우선 과거에는 농사를 지을때, 집주변에 본인의 경작지가 있었으므로, 따로 휴식공간이 필요하지 않았다. 하지만 현재 시대에는 취미로, 또는 5도2촌 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omslife.tistory.com

 

제가 계획한 농막설치의 순서는
1. 가설건축물 축조신고

2. 정화조 신고

3. 농막계약
4. 정화조 설치 및 검사
5. 농막 설치
6. 농막 취득세 신고 및 납부 (위텍스)
7. 도로명 주소 신청
8. 전기 인입
입니다.

 

각 제목을 누르시면 링크 첨부되어있어 확인 가능합니다.


이번엔 농막 계약 입니다.

 

제 농막설치 순서에서 농막계약이 순서를 3번으로 잡은 이유는

정화조 설치여부가 불확실한 상태여서 농막에 화장실을 넣을지 말지 확정이 안되서였어요.

하지만 정화조 설치가 가능하여 신고수리 결정이 났기에, 화장실이 딸려있는 농막 계약을 하기로 했어요.

요즘 들어 농막관련 규정이 지역별로 상이하고, 불법행위에 대한 단속이 심하다고 해서 다락이 있고 가격대가 있는 농막을 할까하다가 결국 가장 단순하고 단조로운 농막을 설치하기로 결정했어요. 가격대도 합리적이었구요.

지성카페(네이버카페)에 보면 농막 계약하고 길게는 3개월~6개월씩 걸린다고 했는데,

제가 찾은 업체는 날짜만 정해주면 기한 맞춰서 납품해주신다고 해서 좋았어요.

저는 계약하고 3주만에 농막 받았어요~

사장님두 친절하시구요!^^

농막 계약서 입니다.

2021년 10월 2일에 계약했고,

농막 설치일자는 2021년 10월23일로 계약했습니다.

약간 농막 업체 위주로 작성된느낌이긴 하지만 다들 이렇게 한다고들 하네요.

 

특히 계약금 50%에 잔금 50%를 하는게 농막의 관례라고 합니다.

저는 조율해서 계약금 20%에 잔금 80%지급하는걸로 했구요,

그리구 출고직전에 잔금을 납부하라고 하는데, 좀 불안해서 설치하고 납부하면 안되냐구 했는데, 잔금 납부 않하면 출고가 안된다 하여 전날 잔금 납입했는데, 다행히 다음날 잘 안착 시켜주셨어요.

믿고 맡겨도 좋은 업체라 생각합니다.

농막 계약하고 중간에 가서 확인했을때의 농막입니다.

 

혹시라도 아이 씻기거나 할때 불편할까봐 화장실을 크게 했는데,

현관 출입쪽이 좁아져서 아쉬웠어요.

화장실안에 수도 배관들입니다.

환기를 위해서 작은 창도 설치해주었어요.

 

중간에 단열재는 난연재로 설치해서 화재에도 최대한 방어할수 있게 제작하신다고 하시네요!

전남 지역에서 농막 제작계획 있으신분은

한번 찾아가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오늘두 감사합니다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